알림·소식

손해보험과 윙크 WINK 하세요!
당신의 보험지식을 넓히는 곳, 윙크 WINK

Widen(넓혀라) your(당신의) INsurance(보험) Knowledge(지식을)!

설립배경

손해보험협회는 빠르게 변화하는 금융환경 속에서 금융교육을 통해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보험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켜 건전한 보험소비 문화를 정립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손해보험학습센터 윙크(WINK)는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다양한 연령층의 이용자 눈높이에 맞춰 손해보험 학습정보를 수록하였습니다. 손해보험 기본이론, 유용한 보험상식 등 다양한 학습 자료를 개발, 제공함으로써, 보험 지식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보험교육을 활성화하는 데 이바지하고자 합니다.
방문하시는 이용자 여러분께 도움이 되기를 기대하며, 많은 이용 바랍니다.

구성내용

윙크(WINK)는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보험지식을 학습할 수 있는 온라인 손해보험 학습 홈페이지입니다.
손해보험의 정의, 필요성, 상품종류 등 보험의 기본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학습 컨텐츠를 마련함은 물론, 손해보험 퀴즈, 위험체크 등 참여형 컨텐츠를 통해 보다 능동적으로 손해보험을 학습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초등학생, 중·고등학생, 성인 등 수요자별로 맞춤형 학습이 가능하도록 내용을 구성하고, 소비자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학습자료를 수록하였습니다.

캐릭터 소개

다람쥐는 숲, 돌담, 땅속 등에 집을 지어 먹이를 보관하는 습성이 있습니다. 길게 겨울잠을 자는 동안 미리 먹이를 저장해 두어야, 춥고 위험한 겨울을 안전하게 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위험을 미리 대비하는 다람쥐의 습성이 손해보험의 취지를 담고 있다는 점에 착안하여, 다양한 연령층의 이용자가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다람쥐 캐릭터를 각종 학습 컨텐츠에 활용하였습니다.